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지금까지 만들어진 BMW 스포츠카 중 가장 흥미로운 8대

by Car_Moa 2024. 4. 7.

오늘날 bmw의 자동차들은 fun드라이빙으로 매우 유명합니다. 이러한 명성을 얻기까지 많은 노력들이 있었을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bmw 스포츠카 중 가장 흥미로웠던 스포츠카 8대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BMW 로고

 

 

 

역대 가장 흥미로운 BMW 스포츠카 8대

수십만 명의 고객이 선택하는 고성능 브랜드가 되기 위한 bmw의 길은 흥미로운 일회성, 망연자실한 슈퍼카 프로젝트, 그리고 회사의 현대적 명성을 형성하는 날카로운 운전 경험으로 가득합니다. bmw M 디비전의 시작부터 이국적이고 중간 엔진의 실험, 작은 쿠페의 후드 아래 큰 모터를 채우는 것까지 bmw는 스포츠카 시장의 규범을 벗어난 모험과 실험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아래에서 역대 가장 흥미로운 bmw 스포츠카 8대를 소개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테슬라의 새로운 Unboxed 어셈블리는 전기차 생산 비용을 50% 절감할 수 있다

테슬라(Tesla)는 최종 조립 전에 주요 구성 요소들을 동시에 조립하는 혁신적인 'Unboxed' 접근 방식을 도입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소규모 팀은 이러한 부품이 최종 조립에서 결합되기 전에 주요

carmoa.informationworldblog.com

 

테슬라 모델3 하이랜드 보조금 받으면 4000만원 후반대 가능

테슬라 모델3 하이랜드(내외관 디자인이 변경된 부분변경 차량)는 기존 테슬라 모델3의 부분 변경된 차량입니다. 드디어 국내 계약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테슬라코리아, 테슬라 모델3 하이랜

carmoa.informationworldblog.com

 

 

BMW 507

BMW 507

 

1950년대에 bmw는 미국에서의 성공이 필요했습니다. 대서양을 건너 유럽 자동차를 수입하는 저명한 수입업자이자 Mercedes-Benz 300SL 및 Porshe 356과 같은 자동차 아이콘에 영감을 준 사람인 Max Hoffman는 bmw의 지붕을 잘라내도록 설득하여 bmw의 플랫폼에 마법을 걸었습니다. 500 시리즈 그랜드 투어링 플랫폼을 구축하고, 그 시대에 호감을 샀던 독일, 이탈리아, 영국 로드스터와 맞붙을 수 있는 오픈탑 스포츠카 버전을 만들었습니다.

 

시장에 출시되기에는 다소 늦은 감이 있었지만, 507은 화려한 알루미늄 차체, 최초의 bmw V-8 엔진, 그리고 작은 차체에서 놀라운 성능을 발휘했던 시대에 150마력을 탑재했습니다. 불행하게도 이 차량은 브랜드에 재정적으로 도움이 되지 못했습니다. 1956년에서 1960년 사이에 단 252대만 생산되었습니다. 예상치 못한 가격 상승으로 인해 원래 예상했던 성공과는 거리가 멀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507은 bmw의 성명서가 되었습니다. Elvis가 구입했고 Fred Astaire도 구입했으며 많은 미국인들이 처음으로 bmw를 주목하게 된 이유를 제공했습니다. 오늘날 507의 아름다운 라인과 숭고한 운전 경험은 회사에서 가장 바람직하고 값비싼 클래식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BMW 2002 Turbo

BMW 2002 Turbo
BMW 2002 Turbo 실내

 

bmw의 오리지널 2002는 1968년에 출시되었으며, 저렴하면서도 재미있는 2도어 데일리카 역할을 빠르게 수행했습니다. 그러나 몇 년 안에 bmw는 연료 분사 장치를 사용하여 기본 2.0리터 4기통 엔진을 100마력 미만에서 2002년에는 거의 130마력으로 끌어올렸습니다.

 

1973년까지 자동차 제조업체는 2002 Turbo를 출시하면서 2002 플랫폼의 go-fast 에디션에 올인했습니다. 동일한 4기통 엔진의 터보차저 버전에서 170마력을 탑재하고 최고 속도 130mph를 자랑하는 bmw쿠페는 경량 패키지를 최대한 활용했으며 수많은 운전자가 처음으로 강제 인덕션을 수용하도록 설득했습니다. 새로운 헤드, 강화된 냉각, 더 큰 브레이크 및 최대 5개의 전진 속도(sending output to a limited-slip rear end)를 통해 2002 Turbo는 즉시 사용 가능한 트랙 스타로 자리매김했으며 자동차 생산은 축소되었지만 같은 해 에너지 위기를 통해 모델의 성능을 확고히 확립하고 오늘날까지 울려 퍼지는 전설을 만들었습니다. 이 차량은 아마도 생산용 자동차 중 유일하게 앞 범퍼에 이름을 역인쇄하여 백미러를 확인할 때 그에 따라 반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BMW 3.0 CSL

BMW 3.0 CSL

 

당신의 차에 감탄하는 누군가가 "Batmobile"이라는 이름을 붙인다면, 당신의 차는 지금까지 생산된 차량 중 가장 흥미로운 모델 중 하나임에 틀림없습니다. 앞 펜터 블레이드, 루프 스포일러 및 큰 트렁크 장착이 앞 캔 그릴과 맞물린 쿠페인 BMW 3.0 CSL과 함께 70년대 초반의 잊을 수 없는 스타일링을 만들어 냅니다.

 

만약 Neue Klasse BMW가 그들을 위해 가는 모든 룩이라면, 그것은 역사의 한 자리를 차지하기에 충분할 것입니다. 3.0 CSL의 호모로그레이션 스페셜 메카니멀과 탁월한 성능으로 향상된 환상적인 도로 존재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유럽 투어링카 대회(6번 우승)에 참가하면서 거의 동일한 에어로(눈에 띄는 넓은 차체 제외)와 상당히 업그레이드된 엔진출력(203마력)을 특징으로 하는 1,256개의 경량 스트리트 모델이 탄생했습니다.

 

 

BMW M1

BMW M1

 

BMW M1은 M 배지를 단 최초의 자동차였습니다. 원래 스포츠카 레이싱 플랫폼으로서 람보르기니와 협력하여 제작될 예정이었던 이 미드 엔진 차량은 람보르기니의 파산 절차로 인해 지연되어 bmw가 프로젝트를 전적으로 사내에서 수행해야 했습니다. 레이싱 세계의 규제가 계속 진전됨에 따라 bmw는 M1이 참가할 수 있도록 4그룹 내구 레이싱 버전과 함께 Procar라는 싱글 메이트 시리즈를 만들었습니다.

 

그 두 가지 도박에 모두 성공하지 못했고, 자동차 개발과 관련된 재정 적자는 1970년대가 1980대로 접어들면서 bmw의 모터스포츠 운영을 심각하게 방해했습니다. M1의 도로 주행 버전은 1978년에서 1981년 사이에 수작업으로 제작된 400대 미만으로 제한되었습니다. 그 당시 지속 가능한 청중을 찾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쐐기 모양의 M1은 3.5리터로 bmw의 가장 오래가는 자동차들 중 일부에 높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M88 직렬6기통 엔진은 M5 및 M6 최초 모델의 드라이브 트레인의 기본을 이루고 있습니다. bmw 모터스포츠가 도로 위의 강자가 된 것은 오늘날 성능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M 사업부를 탄생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다는 사실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BMW E30 M3

BMW E30 M3

오리지널 BMW M3는 향후 30년 동안 브랜드의 거리 위 성능 기계를 정의하게 된 일련의 모델을 촉발시켰습니다. 1988년에 출시된 M3는 표준 3시리즈 쿠페를 위한 와이드바디와 함께 레이싱 스페셜 승인으로서의 역할을 반영한 공격적인 에어로와 날개를 탑재했습니다. 이전 M의 노력과 달리 E30 세대 자동차는 4기통 엔진을 전통적인 인라인 6기통 엔진으로 교체하여 적당한 2.0리터 배기량에서 197마력을 뽑아냈습니다.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예:190E가 포함된 벤츠)도 각자의 보급형 콤팩트의 레이싱 에디션을 제작했지만, 미국에서 해당 회사의 노력에 가장 영향력 있는 경로를 기록한 것은 BMW E30 M3입니다. 곧 더 발전된 E36 M3의 뒤를 잇게 될 E30은 다른 어떤 걱정보다도 가벼운 핸들링과 도로와의 소통을 선호하는 브랜드 팬을 위한 최고의 표준으로 남아있습니다.

 

 

 

BMW Z1

BMW Z1

 

BMW Z1에 대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점은 문이 없다는 점입니다. 로커 패널에 떨어졌을 때 작은 로드스터가 지프 랭글러 흉내를 내며 양쪽에 입구가 활짝 열려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표준 판금이 아닌 제거 및 교체가 가능한 플라스틱 패널로 조립된 구조와 속도에 따라 공기 흐름이 부드럽게 유지되는 플라스틱 언더트레이가 있습니다.

 

물론, 이 자동차의 보통 사양이 168마력 6기통 엔진임을 고려할 때 속도를 높이는 데는 약간의 시간이 걸립니다. Z1은 E30에서 차용한 전면 설정과 함께 결국 브랜드의 1990년대 스포츠카 라인업 대부분을 통해 널리 퍼진 리어 서스펜션을 특징으로 하며 코너를 통과하면서 매력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1987년 콘셉트로 도입되어 1989부터 1991년 사이에 생산에 들어갔지만 지금까지 단 8,000대만 제작되었습니다.

 

 

BMW Nazca M12/C2

BMW Nazca C2

 

M1의 대실패 이후, BMW는 두 번째 슈퍼카의 길로 향하는 것에 대해 긴장했습니다. BMW가 Nazca M12/C2라고 불리는 또 다른 후속작을 소개하기 위해 전시장에서 M1을 철수한 후 10년 이상이 걸렸습니다.

 

원래 1991년 도쿄 모터쇼에서 Nazca M12로 선보였던 이 쿠페의 모양은 Fabrizio Giugiaro가 디자인했으며, 그 시대의 거리 경주용 자동차 모티프를 많이 불러일으켰습니다. 호평을 받은 매우 유사한 Nazca C2는 1년 후 오랜 튜너인 Alpina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출시되었으며 350hp 버전의 BMW 5.0리터 V-12 엔진과 플랫폼 전체에 뿌려진 당시 이국적인 탄소 섬유 요소를 포함했습니다. 1993년에는 컨버터블 버전의 자동차도 등장했으며(추가 25마력) 걸윙을 T탑으로 교체하고 mid-mounted monster 12를 위한 투명한 엔진 커버를 포함했습니다.

 

이 자동차는 단 한대도 판매되지 않았으며 5대 미만이 제작되었지만 페라리, 람보르기니, 심지어 토요타 수프라 및 마쯔다 RX-7과 같은 자동차가 상위권을 차지하던 시대에 브랜드의 인지도를 크게 높였습니다.

 

 

 

BMW Z3 M Coupe

BMW Z3 M Coupe

 

BMW Z3 M Coupe는 차량 플랫폼의 기술적 한계를 뛰어넘는 개성을 보여주는 매혹적인 예시입니다. Z3 로드스터는 두 모델의 M이 등장하기 1년 전에 출시되었지만 포르쉐 박스터와 같은 경쟁사의 연결된 성능에 비해 편안함 측면에서 오류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초기 M Coupe는 E36 M3에서 차용한 더 소박한 S52 직렬 6기통 엔진으로 좋은 사양을 제공하지만 압도적이지는 않았습니다.

 

2001년에 M Coupe가 E36 M3의 후속 모델인 E46 M3의 구동계에 접근하게 되면서 큰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이 S54엔진의 315마력은 Z3 기반 자동차의 서스펜션 셋업에 필적하는 것 이상이었고, 후드 아래의 모든 근육은 M 쿠페의 주행 경험을 그 누구도 기대할 수 없었던 것보다 훨씬 더 요란한 것으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여기에 특이하고 짧은 데크, 롱후드 스타일과 순간적으로 타이어에 동력을 공급하고 불을 붙이려는 의지가 결합되어 M Coupe의 큰 개성은 BMW 역사상 독특한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 출처 : motortrend -

댓글